1. 농사가 끝나면 제주의 여러 소규모 다원들로부터 차 원료를 수급 받습니다. 


2. 가장 어린 새싹으로는 세레모니얼 말차를, 그 다음으로 어린잎을 녹차와 프리미엄 말차로 생산하며 마지막으로 큰 잎을 가지고 향이 강한 홍차와 요리용 말차를 만듭니다. 


3. 녹차는 재배 후에 열을 가하여 발효를 억제시키고, 홍차는 발효하여 생산합니다. 


4. 말차는 햇빛을 일정 기간 차단하여, 광합성을 억제시킨 잎으로 생산하여 맛이 부드럽습니다.

5. 이렇게 생산한 잎을 분쇄하여 가루로 만든 형태를 말차라 합니다. 


6. 생산된 차는 바로 소분하여 최대한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7. 분순물을 제거합니다. 


8. 병에 담기 전에 마지막으로 열을 가해 향을 끌어 올립니다. 


9. 갈색 유리병에 차를 담아 햇빛을 차단하고 원료의 신선함이 유지됩니다.

제주가 가지고 있는 화산섬 특유의 화산암 지질은 통풍이 원활하여 차나무의 뿌리가 썩지 않고 건강하게 자라날수 있게 도와주며, 연평균 기온이 14도 이상 유지되는 해양성 기후는 고품질의 찻잎을 생산하기에 좋은 환경 입니다. 또한 제주도의 녹차 산업은 전통적인 제다 방식을 사용하여 맛과 향이 우수하고, 오염물질 유입이 없는 깨끗한 화산 암반수를 이용하여 재배하므로 각종 미네랄과 영양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제주의 자연적 배경은 제주 녹차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든든하게 뒷바침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주 녹차 산업의 고령화 현상, 그리고 유통과정의 구조적 문제점으로 인하여 제주 녹차 산업은 불균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단기적으로 농촌의 지역상품을 개발하고 활용 방법을 제시하여 소비율을 늘리고, 장기적으로는 농촌 지역의 자발적 발전이 가능할 수 있게하는 환경개선을 목표로 움직임을 시작 하였습니다. 


산노루는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식품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형 다원과 대기업 유통사들에 편중되어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 넓은 범위로 분산시키기 위하여 중소형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적은 양의 품질 좋은 차를 수급하여 빠르게 소비하는 구조로 접근하여 소비자를 만나는 곳 “산노루”를 열었습니다. 제주 녹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품을 판매 하는 스토어와 녹차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 하는 카페로 구성하여, 궁극적으로는 제주 녹차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 소비율을 늘리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끊임없는 고민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다도라는 딱딱한 틀에서 벗어나 조금은 대중적인 식음료 문화로의 개선을 지지하며, 제품 개발 부터 디자인까지 지속적인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녹차가 하나의 재료로써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통신판매신고번호 제주 한경 2019-2

HEADQUARTER


제주도 제주시 한경면 낙원로 32

32, NAGWON-RO, HANGYEONG-MYEON,

JEJU-SI, REPUBLICK OF KOREA

FLAGSHIP STORE


서울 강남구 삼성로 122길 35, 1층

35, SAMSEONG-RO, 122GIL, GANGNAM-GU,

SEOUL, REPUBLICK OF KOREA

B2B / OEM


카페, 레스토랑 및 제조업소 원료 납품

완제품 및 자체 제작 브랜드 제작 

협업 상품 및 선물 제작 

CONTACT


10AM - 6PM / TEL. 070-8801-0228

INFO@SANNOLU.CO.KR

365 DAYS WITH YOU

floating-button-img